2016년 丙申年을 보내고

2017년 丁酉年을 맞이하며...

큰 기대와 설렘을 안고
복지관에 부임한지도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우선 이용고객분들과 친해지고자 노력하였으며,
더불어 욕구가 무엇인지 듣고자하였습니다.

관장인 본인과 직원뿐만 아니라
이용고객도 함께 복지관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이춘희 관장 사진

2016년은 ‘고객감동’이라는 키워드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였으며 나름의 성과도 있었다고 자평합니다.

기존 시군구 단위의 시혜적 복지서비스 전달체계에서 읍면동 복지허브화를 통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등 복지관의 전문적 지원과 자원을 활용하여 사례관리에 더욱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2015년 11월에 시행되면서 발달장애인의 사회적인식개선과 권리옹호를 위해 다양한 정책이 지원되고 있는 만큼 복지관도 이러한 변화에 맞춰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권익옹호 등의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고객 증가에 따른 복지관 증축을 위한 기반을 이룩 하였으며, 중·장기 계획 수립 및 경영지원 컨설팅을 통하여 앞으로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밑거름을 만들었습니다.

2017년에는 이를 토대로 한 번 더 도약하여 발전된 서비스 제공과 이용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지금 나라 안으로 어려운 시기입니다. 이 시기를 거울삼아 투명한 복지관 운영과 서로 믿음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아갈 것이며, 2017년에도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의 선도 복지관으로서 지역사회에서 표본이 될 수 있도록 정진하겠습니다.

그 동안 많은 관심과 지지를 해주신 여러분들께도 장애인 복지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 따뜻한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2017년 정유년을 맞아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족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이춘희

인사말 1 페이지
우편번호 : 11804 | 경기도 의정부시 용민로 160(민락동)
대표번호 : 031-850-5300 | 팩스 : 031-853-8921
E-mail:warmhand2004@hotmail.com | Copyright 2004
COPYRIGHT ©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